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상한가 및 하한가

2018.04.10 상한가 및 특징주(케이피엠테크,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삼아제약 등)

2018년 4월 9일 상한가 종목은 코스닥에서만 3종목(케이피엠테크, 에이치엘비생명과학, 삼아제약)이 나왔다.

[케이피엠테크]

표면처리 약품 및 전자동도금설비 사업 및 항균 섬유산업

 

계열사 에이비온(항암치료제 개발)의 주식 약 97만8858주를 약 70억에 취득키로 했다고 10일 공시(소유주식 수는 565만9963주로 지분율은 46.16%)

지분강화 및 사업시너지 제고를 위해 취득을 결정

에이비온은 간세포성장인자수용체가 변이된 암 환자를 대상으로 한 항암제 신약 ABN401을 보유

[삼아제약]

의약품의 제조 및 판매

진해거담, 기관지치료제(씨투스, 베포린 등), 세균성질환치료제(클라리움), 아토피피부염(리도멕스 등)

 

[에이치엘비생명과학]

플랜트 공정개선, 지역에너지공급시공 및 설계

이밖에 급등주로는 일신바이오가 있었다. 일신바이오는 생명공학의 연구 및 식품, 제약업체의 생산, 연구에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초저온냉동고(Deep Freezer), 동결건조기(Freeze Dryer), PLANT형 동결건조기 등을 판매하는 바이오장비 업체다. 삼성물산이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하는 삼성바이오에피스 주식을 대량으로 사들이는 계약을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에 급등이 나왔다. (동결건조기를 공급)

이밖에 삼성바이오로직스와 관련이 있는 서린바이오(시약 등 바이오 의약품 생산과 관련된 원재료를 납품 )도 급등이 나왔다.

 

에프엔씨엔터는 어제에 이어 오늘도 급등이 나왔고, 이외 바이오(항암제 관련주)들과 헬스케어 테마주인 인피니트헬스케어, 비트컴퓨터 등 급등 하는 모습이 나왔다.

씨티엘라이브플렉스가 공동투자한 크립토컴퍼니가 전세계 최초 정액제 거래소인 코인마블의 사전 예약을 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코인마블은 기존의 거래소와 달리 월정액 이용료만 지불하면 거래수수료가 무료라고 한다.

 

코디엠은 사업영역 확대 및 역량 강화를 위해 의약품 개발업체인 페프로민바이오 주식 10만주를 21억3500만원에 취득키로 했다고 10일 공시고 정밀의학/감염관리 업체 우정바이오가 본격적인 사업 준비를 마쳤다는 소식이 전해진 가운데 급등을 했다.